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암호화폐] 해외거래소 바이낸스(Binance)입출금 사용방법. 현물/선물 수수료 할인
    재테크 Study/암호화폐 2021. 1. 8. 11:05
    반응형

    [암호화폐] 해외거래소 바이낸스(Binance)입출금 사용방법. 현물/선물 수수료 할인

    비트코인의 상승세 정말 대단합니다.

    이전 포스팅을 통해 말씀드렸지만 현재의 상승장은 2017년 상승장과 분명히 다릅니다.

    금일 비트코인(BTC)은 4,000만원을 넘어 현재 4,100만원선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기존

    현물, 개인, 김치프리미엄 / 한국 주도, 알트코인, 상장펌핑

    ->

    현재

    기관, 선물, 프리미엄없음 / 미국 주도, 비트코인 및 대형알트

    국내 또한 암호화폐, 비트코인이 제도권안으로 들어오고 있고 자산으로 인정받아 가는 중입니다. 시대를 거스를 수는 없습니다. 열심히 저축만 해서 집사고 부자되던 시대는 지났건만 구시대적인 발상으로 현재를 바라 봐서는 절대 앞서 나갈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잡설이 길었네요.

    본론으로 들어가서 해외거래소를 사용하고 싶은데, 해외 거래소 사용방법을 몰라 사용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정리해보려 합니다.

    국내에도 거래소가 많은데 왜 해외거래소를 사용 해야 하지?

    현제 전세계적으로 거래되고 있는 현물/선물 거래에 따른 거래소 순위 입니다. 상위권에는 바이낸스, 후오비, 코인베이스 등 모조리 해외거래소들이 차지 하고 있습니다. 한때 17년 상승장에서는 업비트, 빗썸이 1,2위를 다퉛지만 이제는 전세계 암호화폐 시장을 이끌고 있는것은 절대 한국시장이 아닙니다.

    빗썸은 현재 6위에 랭크 되어 있고, 업비트는 28위에 랭크 되어 있네요.

    풍부한 유동성

    유동성이 풍부해야지만 제가 원하는 가격에 매매를 할수 있습니다. 세계 시세의 기준이 됩니다.

    출처 : 코인판

    또한 보이는것과 같이 해외거래소를 사용할 경우 현시각 한국보다 3% 낮은 가격에 암호화폐를 구매할수 있습니다. 단순 계산으로 바이낸스(Binance)에서 비트코인을 사서 전송후 업비트에서 팔면 3%의 시세 차익이 발생합니다.

    이것은 암호화폐 시장의 특징이며, 이를 활용하기 위해서라도 해외거래소 사용은 필수 입니다.

    바이낸스 : https://www.binance.com/kr/register?ref=HIO04CJQ

    사용방법을 설명하기에 앞서, 바이낸스 거래소 계정은 필수겠죠?

    저는 바이낸스 공식 인플루언서 이며, 위 링크를 통해 가입시

    현물/선물 수수료 20% 할인 혜택 받으실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은 한번밖에 못하는 것이니 꼭 혜당링크로

    평생 수수료 혜택 받으시길 바랍니다.

    사용 방법

    그런데, 문제는 해외 거래소에는 원화 입금을 직접적으로 할수가 없습니다. 지금은 원화, 달러 같은 스테이블 코인이 활성화되어 현금처럼 보관되지만 애시당초 암호화폐 거래소의 기준통화는 비트코인이었습니다. 비트코인이 기축통화며 비트코인 사토시로 가격이 정해졌습니다. 근 4년동안 많이 바뀌고 발전했죠.

    해외거래소, 바이낸스 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암호화폐를 전송하여 그 전송코인을 그대로 사용하시거나, 달러나 원화로 바꾸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1. 한국 원화 입금 가능 거래소에서 원화 입금

    업비트, 빗썸, 코인원 은 국내에서 가상계좌를 발급받아 운영 되는 믿을수 있는 거래소 입니다.

    업비트 - K뱅크

    빗썸, 코인원 - 농협

    가상계좌를 통해 운영되기 때문에 고객의 자산에 거래소가 손을 댈수 없습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회계, 및 재무상태를 공개 하기에 더욱더 믿음이 갑니다. 특금법과 세금을 앞두고 대부분 거래소는 문을 닫아야 할 것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더 이상의 암호화폐 거래소에 가상계좌를 발급해주는 은행은 없을 것 입니다. 그러니 반드시 이 3개 거래소 정도만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추가로 K뱅크, 농협 계좌가 없으신 분들은 그나마 고팍스가 믿을만 합니다. 저 또한 급할때 사용하는 거래소 이며, 입출금 확실하고 지금껏 단 한번도 사고 없었습니다. 고팍스의 경우 회사 법인계좌로 입금 하는 방식이기는 하지만 모든은행의 본인 명의 계좌는 입금이 가능하기에 지금 당장 계좌발급이 어렵거나 이체한도에 걱정이라면 고팍스를 잠시 사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업비트 : https://www.upbit.com/

    빗썸 : https://www.bithumb.com/

    코인원 : https://coinone.co.kr/user/signup?ref=4JYQNDE8

    고팍스 : https://www.gopax.co.kr/signup?refCode=VTAGPJ

    수수료 할인을 제공해드릴수 있는 거래소에 대해서는 할인코드를 입력해 두었습니다.

    위 링크를 통해 가입시 수수료 할인 혜택 받을수 있습니다. (코인원/고팍스/바이낸스)


    2. 암호화폐를 원화로 매수

    사용하시는 거래소에서 원하는 암호화폐를 구매 합니다. 비트코인을 예를 들어 설명드리겠습니다.

    구매하는 방법은 호가창에서 원하는 가격을 통해 매수 하시면 됩니다. 이는 다들 잘 하실거라 생각합니다.


    3. 암호화폐 비트코인 출금

    지금부터가 진짜 중요합니다. 이것을 잘못할 경우 소중한 자산이 날아갈수도 있으니 주의 하셔야 합니다.

    입출금 쪽으로 이동하여 출금신청으로 갑니다. 그러면 출금 주소를 적고 수량을 적는란이 있습니다. 이는 업비트, 빗썸, 코인원, 고팍스 모두 동일 합니다.

    그리고 송금 받고자 하는 해외거래소/ 바이낸스 의 입금 탭으로 가셔서 주소를 확인 합니다.

    비트코인의 경우 입금 네트워크를 BTC로 선택하시고 해당 주소를 복사 하시고, 먼저 원화로 구매한 국내 거래소에서 출금주소란에 복사해 줍니다. 그리고 원하는 수량을 기입합니다.

    바이낸스 입금주소 복사 후

    국내 거래소의 출금란에 붙여넣기 및 수량기입

    다시 한번 강조 드리지만 입출금 주소를 정확히 해야 합니다. 이 주소가 우리가 흔히 은행거래 할때 사용하는 계좌번호 같은 것 입니다. 혹여 주소가 잘못되었을 경우 복구를 통해 찾을수도 있겠지만 영원히 찾지 못하게 되는 경우도 생기게 됩니다. 그러니 출금 전에는 2번 3번 10번 이고 확인 또 확인하고 출금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4. 입금확인

    저는 하루에도 몇번씩 입출금을 진행합니다. 한번 이동에 수천~수억이기에 꽤나 무섭기도 하지만 워낙 적응되어 있고,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많은 수익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암호화폐 투자를 함에 있어 잦은 입출금은 필수입니다.

    암호화폐(코인)마다 특징이 있습니다. 현재 상장된 대부분의 코인은 ERC-20 프로토콜, 이더리움 기반 알트코인들이므로 대부분은 ERC-20을 통해 트렌젝션이 발생합니다. 속도면에서는 리플, 이오스, 트론등이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전송 해야하는 코인들이 다르기 때문에 이는 경험과 공부로 스스로 습득해야 할것입니다.


    5. BKRW 또는 USDT.

    스테이블 코인 활용 또는 기축통화 거래

    바이낸스 거래소에는 기축으로 쓰이는 비트코인(BTC), 바이낸스코인(BNB), 각종 국가 통화가 다양하게 있습니다. 혹시 암호화폐가 하락이 걱정된다. 하시면 달러 또는 원화료 교환해 두시면 시세등락에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이후 부터는 국내 거래소와 사용방법은 동일합니다. 원하는 가격에 매매 하시면 됩니다.

    또한, 선물거래를 하고 싶은 사람들도 이 방법이 힘들어 못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 동일한 방법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단 선물 거래는 높은 레버리지로 굉장히 위험할수 있으니 초보자분들은 안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바이낸스 : https://www.binance.com/kr/register?ref=HIO04CJQ

    현물/선물 수수료 평생 20% 할인 제공


    다시 한국으로 자산을 옮기고 싶다. 하시면 국내거래소에서 했던것과 반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해외거래소, 바이낸스에서 업비트의 입금주소로 입금을 통해 자산을 회수 하실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해외거래소, 바이낸스 사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암호화폐의 특징을 잘 살려 수익 극대화 하시길 바래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