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암호화폐] 비트코인 사고 싶은데...? 거래소 선택기준. 업비트/빗썸/코인원/고팍스/바이낸스 수수료 비교
    재테크 Study/암호화폐 2021. 1. 8. 11:04
    반응형

    [암호화폐] 비트코인 사고 싶은데...? 거래소 선택기준. 업비트/빗썸/코인원/고팍스/바이낸스 수수료 비교

    최근 비트코인 가격이 많이 올라가면서 슬금슬금 사람들의 관심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아직까지 광적이지는 않지만 저에게도 사야하는지 말아야 하는지, 어떻게 사는지 문의를 종종 주시네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 국내외 거래소 비트코인 가격과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주식과 암호화폐 거래의 가장 다른점은,

    주식의 경우 어느 증권사를 쓰던 종목의 가격은 모두가 같습니다. 하지만 비트코인 거래소 암호화폐의 경우 어떤 거래소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비트코인을 더 싸게 살수도 있고 비싸게 살수도 있습니다. 암호화폐 투자를 할때는 이 특징을 정확하게 알고 투자를 해야 될것입니다.

    또한 국내에서 가상계좌를 받아 정식적으로 운영되는 암호화폐 거래소는 4곳 뿐입니다. 곧 특금법을 통해 암호화폐 거래소 대부분이 영업을 못하게 될것이며, 그에 따른 책임은 고스란히 투자자 본인 책임입니다. 그렇기에 더더욱 신중히 거래소를 선택해야 합니다.

    저는 4년이상 꾸준히 암호화폐를 투자중이며, 그동안 사용해 온 암호화폐 투자자라면 꼭 가입하고 사용해야하는 거래소 몇곳을 소개 드립니다.


    업비트(UPBIT)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거래소이며 가장 추천하는 거래소입니다. 원화/코인 입출금을 수천번 이상 했음에도 단 한번의 불만을 가지지 않았습니다.(종종 코인의 경우 타 거래소 상장 등으로 출금이 몰릴경우 콜드월렛에서 빼오는 과정을 거치기에 늦어 지는적은 있었음. 하지만 그 과정은 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한 과정이므로 충분히 이해가 됨. 혹여 중소거래소가 말하는 출금지연과는 전혀 연관 없고 성격자체가 다름.) K뱅크와 제휴로 원화 입/출금이 되며 단 1초의 지연도 없이 입출금 되므로 굉장히 편합니다.

    업비트의 비트코인 가격은 39,264,000원 입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원화마켓의 수수료는 0.05%이며, 수수료 할인 혜택 등은 없습니다.


    빗썸(BITHUMB)

    한때 국내에서 가장 인기 많은 거래소 였지만 업비트의 편리함에 다소 인지도가 밀린 빗썸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국내 비트코인 거래소중 최고 두군데를 뽑으라면 단연 빗썸,업비트 임은 틀림없습니다. 농협 과 제휴되어 있으며 농협 계좌를 통해 원화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모든 코인입출금에 있어 수기 확인절차가 있기에 업비트에 비해 승인이 조금 느린감은 있지만 사용하기에 불편한 정도는 아닙니다. 단순 매매만 하는 사람이라면 전혀 불편함 없을것 입니다.

    현재 비트코인의 가격은 39,377,900 원 입니다.

    수수료는 0.25% 부터 할인 정액 쿠폰을 사용할 경우 0.04%~0.2%의 수수료로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코인원(COINONE)

    제가 17년도 암호화폐를 시작하며 가장 먼저 사용했던 거래소 입니다. 코인원 또한 농협과 제휴를 통해 원화 입출금을 지원합니다. 대부분 비트코인 거래소가 성향에 따라 상장되는 코인들의 특징이 있는데, 특히 국내에서 유망한 카카오 클레이튼 기반의 알트코인들이 다수 상장되어 있기에 코인원 또한 반드시 가입하고 사용해야할 거래소 입니다. 코인원 역시 모든 자산이 자동입출금 되기 때문에 원화, 코인 입/출금에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코인원도 단한번 실망한적이 없습니다.

    코인원의 비트코인 가격은 39,174,000원입니다.

    거래수수료는 Main 마켓 0.2%, Growth 마켓 0.1% 입니다. Main마켓에서는 흔히 말하는 메이져 코인이 거래 되며 Growth 마켓은 유망한 중소코인들이 거래 되는 시장입니다. 매매 방식은 동일 합니다. 더불어 추천을 통하면 수수료를 더욱 할인 받을수 있기에 코인원을 사용하려면 꼭 하단 링크를 통해 가입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고팍스(Gopax)

    아직까지 가상계좌가 발급되지는 않았지만(법인계좌를 통해 원화 입출금 지원), 국내 거래소 중에서는 믿을만한 거래소 입니다. 저 또한 지금껏 사용하며 자산 입출금에 단 한번의 불편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또한 최근 업비트, 빗썸, 코인원 에 상장 되는 코인들을중 고팍스에 먼저 상장되어 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고팍스에서 유망한 코인을 미리 사둔다면 상장을 통해 큰 수익을 얻을실수도 있을겁니다. 또한, 앞서 말한 업비트, 빗썸, 코인원 의 제휴 은행인 K뱅크, 농협 계좌가 없다면 고팍스를 통해 원화 입출금을 통해 암호화폐 투자를 하실수 있습니다. 단, 본인 명의 지정 계좌로만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현재 고팍스의 비트코인 시세는 39,353,000원 입니다.

    수수료는 0.2% 이며 트레이더로 신청시 최대 0%의 수수료로 이용하실수 있기에 충분히 매력 있습니다.


    바이낸스(BINANCE)

    바이낸스는 세계 1위 거래소 입니다. 비트코인은 전세계 사람들이 거래를 하고 있기때문에 굳이 국가에 제약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전세계의 시세를 추종하는것도 바이낸스 거래소가 기준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단, 해외 거래소이기 때문에 국내 원화 입출금이 안됩니다.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를 전송하여 매매를 해야 하며 BKRW라는 국내원화와 1:1로 시세변동 없는 코인이 있기 때문에 그것으로 교환하여 보관 한다면 국내 거래소와 동일하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저도 몇년을 사용했지만 사실 가장 인정하는 암호화폐 거래소 입니다.

     

    현재 비트코인 가격은 38,118,064원 입니다.

    거래 수수료는 0.1%이며 저는 BNB를 사용하여 수수료를 지급하므로 25% 할인을 받고 0.075%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식인플루언스 링크를 통해 사용한다면 최대 20%추가 할인 받을수 있으므로 0.05%의 수수료로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가격 및 수수료 요약

    왜 거래소 선택이 중요한지 간단하게 요약 드리겠습니다. 앞서 모든 거래소의 비트코인 가격을 보여 드렸듯이 동일한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의 가격은 모두 다릅니다. 빗썸의 비트코인 가격은 39,377,900 원 이고 코인원의 비트코인 가격은 39,174,000원 입니다. 약 20만원의 가격차이가 나므로 이왕이면 싸게 사야 하니 코인원에서 비트코인을 구매 하는 것이 훨씬 이득입니다. 또한 이렇게 가격차가 벌어진다면 코인원에서 사서 빗썸으로 비트코인을 전송하여 빗썸에서 팔면 20만원이라는 차액이 생기게 됩니다. 이것을 재정거래라고도 합니다.

    수수료는 거래소에 따라 각각 최대 0% ~ 0.25%까지 다양하지만 할인코드, 쿠폰 등을 통해 더욱 저렴하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가격차이로 싸게 사는것도 좋고 수수료를 저렴하게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신뢰 입니다. 내 자산을 필요할때 수시로 입출금을 못한다면 그것 만큼 제 구실을 못하는건 없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소개드린 5개 거래소는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거래소이며, 지금껏 입출금에 대해 불편함이 없었기에 추천드리는 거래소들 입니다.

    암호화폐 거래를 생각하거나 진행 중이신 분들은 꼭 이 5개는 가입하시고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업비트 : https://www.upbit.com/

    빗썸 : https://www.bithumb.com/

    코인원 : https://coinone.co.kr/user/signup?ref=4JYQNDE8

    고팍스 : https://www.gopax.co.kr/signup?refCode=VTAGPJ

    바이낸스 : https://www.binance.com/kr/register?ref=HIO04CJQ

    수수료 할인을 제공해드릴수 있는 거래소에 대해서는 할인코드를 입력해 두었습니다. 위 링크를 통해 가입시 수수료 할인 혜택 받을수 있습니다. (코인원/고팍스/바이낸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